
강력한 C# 스크립트 엔진이 도입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바코드 속성중 Script 를 살펴보면, File Name 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혹은 외부에서 미리 작성된 스크립트 코드를 지정해 줍니다. 이 코드는 스크립트 편집기에서 컴파일 및 실행 테스트가 가능하므로 오류를 사전에 찾아 준비가 가능합니다.
약간의 C# 코드 작성으로 위와 같이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실제 데이타를 가져올 속성항목 (여기서는 CustomFormat1) 을 지정해 줍니다.
이 작업이 마무리 되면 레이저 출사시 (마커의 가공 시작 Marker.Start ) 마다 해당 스크립트는 실행되고 그 결과로 변경된 데이타를 바코드의 데이타에 반영후 가공하게 됩니다. 즉 CustomFormat1 이라는 속성 항목을 얻기위한 스크립트 코드가 실행되고 이 결과 데이타가 레이저 출사시마다 바코드및 텍스트 개체들의 내부 데이타가 자동으로 변경된 후 가공이 처리됩니다.
만약 인자(Arguments)를 사전에 전달해 주고 스크립트가 실행되어야 한다면, Arguments 항목을 선택한후 다음과 같이 준비해 놓습니다.

아래와 같이 좀더 간단한 코드로 수정 후 테스트를 해보면,

위와 같이 코드를 직접 변경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예상했던대로 사용자가 전달한 Arg1 값과 현재시간값이 같이 출력이 됩니다. 이 결과는 실제 속성창에서도 Result 항목으로 표시가 됩니다.

다양한 스크립트 코드들은 지속적으로 작성되어 추가될 예정입니다. C#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통신을 통한 데이타 변경, 외부 조건에 따른 마킹 데이타 수정 등 다양한 사용자화가 가능해 지게 되었습니다.
v1.7.5 버전에서 스크립트가 지원되는 개체들은
- SiriusText, SiriusTextArc
- Text, TextArc
- Barcode 1D
- Barcode 2D – QR, DataMatr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