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할 (Divide)
위와 같이 가져오기를 통해 불러온 DXF 개체의 경우 스캐너 의 가공 가능영역을 크게 벗어날 경우 몇개의 영역으로 분할한 후 모션 구동 장치가 매 위치로 이동하며 가공(Divide and Conquer)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우면 대면적의 개체를 분할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시리우스 편집기에서 “Divide”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입력값으로는 몇개의 구역(Cell)으로 나눌지 그리고 각 구역의 크기(가로*세로)를 각각 입력합니다. 중첩거리(Overlap Length)는 분할될때 경계부분을 좀더 크게(양수값) 혹은 작게(음수값)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기준점(Reference Location)의 경우 좌표 원점(Origin)으로 실행할지 아니면 선택된 개체의 중심 위치를 기준으로 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값들을 변경하면 자동으로 노란색 사각형이 표시되어 실제 나누어지는 구역(Cell)들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적절한 구역을 지정후 위와 같이 실제 분할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1.7.3 버전의 분할 기능은 원, 사각형, 폴리라인(LWPolyline)그리고 DXF, HPGL 과 같은 일부 개체들에 한정됩니다.
2. 해치 모드 추가
이전 버전까지는 폐곡선에 지정하는 해치(Hatch)의 경우 그 종류가 Line 한가지만 지원되었는데, 이를 두개의 선을 교차하는 모드 (Cross Line)를 추가로 지원합니다.



3. 데모 프로젝트 (Editor_Remote) 추가
Sirius 라이브러리 기반으로 단독 프로그램이 실행중에 통신을 통해 개체들의 값을 변경하는 예제를 담고 있습니다. 우선 editor_remote 데모 프로젝트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QR 바코드 값을 통신을 통해 변경한 후 마킹을 하고자 할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editor_remote 데모 프로젝트는 TCP 클라이언트로 동작합니다. 때문에 사용자는 별도의 TCP 서버를 만들어 실행이 필요합니다. (데모 프로젝트에서는 서버의 주소가 localhost 에 9999 번 포트로 대기중이라 가정합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와 주고받는 통신 포맷은 첨부된 “ExampleFormat.txt” 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ditor_remote 데모 프로젝트가 실행되어 TCP 서버와 연결이 성공했으면, 이제 상대방 (서버측) 측에서 다음과 같은 문자열을 통신으로 전달합니다. 전송 문자열 “Entity;QR1;Data;HELLO WORLD;“
이를 수신한 editor_remote 데모 프로젝트는 “QR1” 이란 이름의 개체를 찾은후 Data 라는 속성(Property) 항목에 “HELLO WORLD” 란 문자열로 변경을 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ExampleFormat.txt” 에는 다음과 같은 예제들이 제공됩니다. 주의할것은 반드시 중복되지 않는 개체의 이름이 존재해야 하며, 변경하고자 하는 개체의 속성(Property)값 들은 시리우스 라이브러리에서 노출된 타입과 동일해야 합니다.
- 펜(IPen) 개체의 데이타를 변경하는 예
Entity;Pen1;Frequency;20000;
Entity;Pen1;JumpSpeed;1000;
Entity;Pen1;MarkSpeed;1000;
Entity;Pen1;Power;20;
- 점(Point) 개체의 데이타를 변경하는 예
Entity;Point1;Markerable;False;
Entity;Point1;Location;10,0;
Entity;Point1;Repeat;10;
- 사각형(Rectangle) 개체의 데이타를 변경하는 예
Entity;Rectangle1;Width;20;
Entity;Rectangle1;Align;LeftTop;
Entity;Rectangle1;Angle;90;
Entity;Rectangle1;IsHatchable;true;
Entity;Rectangle1;IsHatchable;false;
Entity;Rectangle1;HatchInterval; 0.2;
- 원(Circle) 개체의 데이타를 변경하는 예
Entity;Circle1;Radius;50;
Entity;Circle1;Center;5,10;
- 바코드(QR) 개체의 데이타를 변경하는 예
Entity;QR1;Data;HELLO WORLD;
Entity;QR1;ShapeType;Hatch;
- 동적 비전 배경 이미지(Stitched Image) 개체의 데이타를 변경하는 예 (이미지 파일의 경우 절대 경로값)
Entity;Stitched Image1;Rows;4;
Entity;Stitched Image1;Cols;2;
Entity;Stitched Image1;Width;200;
Entity;Stitched Image1;Height;100;
Entity;Stitched Image1;ImageIndex;0;
Entity;Stitched Image1;ImageFileName;Grid0.bmp;
Entity;Stitched Image1;ImageIndex;1;
Entity;Stitched Image1;ImageFileName;Grid1.b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