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감속 구간의 최적화 기법

1. 스카이 라이팅 (Sky Writing) 제어 레이저 소스의 출력 주파수는 고정으로 출력이 진행될 때 선분의 시작, 끝 부분이나 모서리 부분에서는 스캐너의 가감속 운동으로 인해 항상 레이저 펄스가 중첩(overlap)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는 가공품에 다양한 품질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시작, 끝 부분이나 모서리 부분에서 선행, 후행적으로 가감속 모션 운동을 추가해 주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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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스크립트 활용법

버전 v1.13.965 에서는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가공 데이타(텍스트및 바코드 개체)를 변경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editor_barcode 데모 프로젝트에서는 사용자가 이벤트 핸들러 코드를 아래와 같이 직접 작성하여 가공 데이타를 변환 처리하였습니다. 이런 하드 코딩(hard-coded) 된 방식 대신 아래와 같이 외부에서 작성된 C# 스크립트 파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script 폴더내에 미리 작성된 ‘demo1.cs’ 파일을 지정하게 되면 해당 코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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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wer Map 사용법

파워 매핑은 레이저 소스에 설정된 출력값(W) 과 실제 측정된 계측값(W) 의 차이를 해소하기 위한 보정 기능입니다. 이를 위해서 아래와 같이 데이타 테이블을 생성하기 위해 매핑을 실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파워 출력 범위를 최대 10 W로 설정하고 이를 10개 단계로 나누어 매핑을 진행하게 되면, X 축에는 설정 파워값(W), Y 축에는 측정된 파워값(W) 그래프가 생성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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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 소스 제어 및 파워메터 지원

시리우스2 라이브러리 v.1.10 이후 버전들은 다양한 레이저 소스에 대한 통신 및 제어를 지원합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 레이저 소스 (ILaser)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화 하는 과정을 아래와 같이 사용하게 됩니다. 데모 에디터 프로젝트에서는 아래와 같이 ini 파일에서 레이저 타입을 알려주는 문자열을 읽어 들여 생성 및 초기화를 하게 됩니다. 레이저 소스 객체가 정상적으로 초기화되면, 아래와 같이 레이저(Laser) 탭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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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MoF 데모 프로젝트

외부 엔코더 증감에 의해 위치가 이동하는 대상에 레이저 가공을 위해서는 특정 엔코더값에 도달할 때 까지 대기 후 가공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조건(Condition)을 이용하여 가공이 가능해야 합니다. (참고) 이런 기능을 통상 MoF(Marking on the fly) 라고 합니다. (혹은 Processing on the fly) 이에 적합한 데모를 제공하고자 EDITOR_MOF 프로젝트가 제공됩니다. 여기에서는 MoF 시작, 끝 위치를 지정하고 특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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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D CHECKER 사용법

2023.11.3 업데이트된 v.1.8.865 버전부터 스캐너 필드 보정을 위한 이미지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보정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Grid Checker’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는 1200 DPI(Dots Per Inches) 해상도로 스캔 되었습니다. 이 값을 지정해 줍니다. 또한 패턴이 내부 해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Cross Line, Bold 를 체크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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